top of page

BUS​

[라온애드컴] 지하철광고, 버스광고, 음성광고, 쇼핑몰광고, 온라인광고, 방송광고, 병원광고, 팬클럽광고, 신분당선광고, 버스쉘터광고, 마트광고, 신림선광고, IPTV방송광고, 전광판광고 

버스쉘터광고, 버스광고

버스 쉘터광고

버스 쉘터 광고는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옥외 매체로 시청자 눈높이 위치해 최적의 주목도를 제공하며, 교통 중심지에 설치되어 버스 이용객에게 반복 노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조명 광고로 24시간 내내 노출되는 유일한 OOH 광고매체이며, 크게 중앙차로 버스쉘터와 인도차로 버스쉘터 매체로 구분합니다. 두 형태 모두 공공시설물과 하나 된 모습으로 대중 친화적 매체로 호감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버스 외부광고

버스 외부 광고는 지나가는 버스를 보면 보이는 버스의 좌·우 옆면 및 뒷면에 부착되는 외부 디자인 광고를 말합니다. 인도에서 보이는 광고면을 인도면, 차량이 통행하는 쪽에서 보이는 광고면을 차도면, 버스 뒤쪽에 부착되어 보이는 후면 등이 있습니다. 버스 탑승객들이 창문을 바라보는 시선에도,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 또는 거리를 지나가는 시민들 모두에게도 시시때때로 반복적인 노출이 가능한 것이 버스 외부 광고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버스외부광고, 버스광고
버스음성광고, 버스광고

버스 음성광고

버스 음성 광고는 정류장 도착 전 안내 방송 이후 함께 방송되는 음성 지원 광고매체입니다. 총 10~13초 이내 길이의 문구로 제작되며, 정류장 도착 전에 광고가 끝나므로 버스 안에 있는 모든 승객이 들을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에 맞춘 지역 마케팅에 매우 적합하며 병원, 쇼핑몰, 학원 등 다양한 광고주들에게 인기 있는 광고매체입니다. 버스 한 노선 당 하나의 광고주만 운영하기에 독점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버스 내부광고

버스 내부 광고는 차량 내부의 곳곳에 부착되는 광고물로 기​본적으로는 버스 뒷문 부근의 중앙문 광고부터 창문에 투명 시트지로 붙게 되는 창문광고, 좌석 시트에 붙는 시트커버광고, 운전석 뒤의 영상광고 등이 있습니다. 버스 탑승객들이 차량 이동 중 안정된 심리상태에서 자세히 보고 생각할 수 있는 전략적인 광고매체로 밀폐된 공간 내 반강제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 주목률이 매우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버스내부광고, 버스광고
버스랩핑광고, 버스광고

버스 랩핑광고

버스 랩핑 광고는 45인승 대형 버스 외부 전체를 광고물로 감싸는 움직이는 옥외광고 매체로 프로모션 도구로 지속적인 PR이 가능하여 인지도 상승에 도움이 되며, 특히 시각적인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입니다. 버스의 옆면 바디 뿐만 아니라 앞면과 후면까지도 커버 가능하여 어느 위치에서도 광고가 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주가 희망하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운행할 수 있어 지역 타겟팅에도 적합합니다.

택시 외부광고

택시 외부 광고는 말 그대로 택시 외부에 광고물을 부착해서 진행하는 교통 광고매체로 차량 이용객은 물론 도보 이용자도 커버할 수 있어 광고 효율이 매우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과는 다르게 365일, 24시간 도시 내 다양한 지역을 운행하기 때문에 넓은 노출 범위를 자랑하며, 도시의 주요 도로, 번화가, 핫플레이스 등을 이동하면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고 자연스러운 인지가 가능합니다.

택시외부광고, 택시광고
로고P.png
bottom of page